고객센터

수강후기

생생해도 너무 생생한 3급,2급 자격증 수강 후기.

제가 젬베를 배우기로 결심한 이유는 우쿨렐레와 앙상블을 했을때 가장 어울릴수 있는 소리는 무엇일까 였습니다. 

요즘은 일상생활에서 아이 성인 노인 할것 없이 쉽게 접할수 있는 악기 하나쯤은 가지고 있죠~

여러 악기가 있지만 그 중에 오카리나, 칼림바, 우쿨렐레는 빼놓을수 없는 악기인데

이제 막 젬베 배우려고 검색하시다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동의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ㅎㅎㅎㅎ

아마 자격증을 따시려는 분들 중 체계적으로 재대로 배우면서 시간 강사 이력서 제출 목적으로 필요하신 분들도 있을꺼에요.

체계적으로 배운다는건 실력 상승은 기본이고 수업 커리큘럼짜기도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이죠.  

저는 누구나 쉽게 배울수 있는 악기로 앙상블에 즐거움을 느낄수 있게 하는게 목표 입니다. 

그리고 젬베, 카혼, 봉고 중에 고민을 했습니다. 

비교는 오로지 감과 유투브 폭풍검색 =-=;;; 아무래도 주변에 의견을 주고받을 사람이 없다보니 어쩔수 없이 좀 오래 걸렸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악기비교는 선택과정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요즘은 가벼운 무릎 카혼도 나오지만 무릎카혼은 앙상블용도로는 뭔가 부족해 보였고,

카혼은 무겁고 약간 숙이는 자세때문에 몇 곡 연주시 허리가 아픕니다... =-=; 

봉고는 주 음역대가 하이톤이 강해서 베이스가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에비해 젬베는 베이스 미들 하이 모든 음역대 표현에 강했고,

위 다른 악기들과 연주시 가장 잘 어울릴수 있는 악기라 판단했습니다. (굳 초이스+ㅁ+b)


악기는 선택했는데 배울곳이 문제였습니다. 대부분, 젬베를 그냥 치면 되지 식이였고,

드럼전공샘이 다른 리듬 악기를 알려주는 식이였습니다. <- 이게 잘못 됬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젬베라는 독립적인 악기의 이해도는 다소 부족하리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기타를 칩니다. 하지만 우쿨렐레를 작은 기타라고 생각하는데 전혀 다릅니다.

다른 악기를 배우는데 좀더 빠를 뿐입니다. 

드럼과 젬베는 엄연히 다릅니다.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한다면 제대로 배우시길 추천합니다. 

젬베티비 강의는 제가 다른 여러 강의를 비교해보건데 감히 최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자신있게 말하냐구요?

분야는 다를 지언정 제가 강사 경력 약 20년 (약간 뻥튀기 했습니다. )

다른분야 온라인 강의 듣는것만 약 8년( 아침부터 새벽까지 일을 해서 짬짬이 온라인 강의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 

대면 다른 민간자격증, 국가 자격증 다수 보유.... ㅎㅎㅎㅎㅎ

자~ 위에 제 사례를 들어서 밑밥을 깔았습니다. 

젬베티비 강의는 

첫째, 탄탄한 커리큘럼과 샘의 흥미진진한 수업이 보장됩니다. (그냥 잼있어 죽습니다. 추가로 제 손도 터져 죽습니다.) 

둘째, 버라이티하고 정확한 1대1 강의 피드백!!!

        (샘이 언제 부산까지 내려왔는지 모르게 저랑 대화하고 있습니다. 신랑이 옆에서 혼자 웃고 혼잣말 한다고 미쳤답니다.)

셋째, 샘의 하이 텐션ㅎㅎㅎ (저 이거 너무 좋아요. )


젬베티비는 비대면 강의의 단점이 느껴지지 않는 폭탄같은 강의 입니다.

다른 민간자격 대면수업도 이렇게 강의 못합니다. ( 경험자 =-= 매우 돈 아까움. ) 

당장 결제하시고 저랑 음악 공유 합시다. !! +ㅁ+/ (잘 알랴드림~)


추가로,

3급만 딸까요? 2급도 딸까요??? 라고 한다면.. 

3급만 따셔서 이 이상 독학으로 유투브 겁나 파서 미친듯이 연습 할수 있다 하시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2급따도 안아까우실껄용~ 시간은 금입니다 여러분. 세상이 좋아졌는데 좋은거 누리세요~ 살면서 얻은 교훈입니다. 

2급까지 따셔서 빠르게 성장하셔서 음악 누리세요~ 생각만 해도 행복합니다. ㅎㅎ 


Comments (1)

  • djembetv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희도 열심히 하겠습니다.유튜브 젬베TV에서 계속 만나요....감사합니다.

    2023-02-21   01:18

Write a comment

Contact
  • Organization

    예술과 마음, 세계타악기교육협회

  • Contact

    T. (02) 713 0116

    F. (02) 713 0259

    artisheart@naver.com

  • Address

    성북구 성북로2길 17
    아르떼 문화예술 평생교육원

10%